기사 메일전송
환경부 선택, 걷기 좋은 국립공원길 7선…태백산 하늘탐방로·오대산 전나무숲길·북한산 울대습지길·경주 삼릉숲길·팔공산 수태골탐방로·태안해안 솔모랫길·변산반도 전나무숲길
  • 정해든 기자
  • 등록 2025-08-03 18:57:44
  • 수정 2025-08-04 06:10:17

기사수정
  • - 그늘 많고 평탄해 시원한 여름 산책길 최적…대부분 무장애탐방로 있어

여름철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국립공원길 7선 지도 국립공원공단이 여름철을 맞아 무더위를 피해 걷기 좋은 국립공원길 7곳을 선정했다. 그늘이 많고 경사가 완만해 탐방이 쉽고, 인근에 전통시장과 관광지가 있어 나들이하기 좋다.


선정된 7개 코스는 태백산 하늘전망대 하늘탐방로, 오대산 전나무숲길, 북한산 송추계곡~울대습지길, 경주 남산 삼릉숲길, 팔공산 수태골 탐방로, 태안해안 솔모랫길, 변산반도 내소사 전나무숲길이다. 대부분 '무장애탐방로'(휠체어·유모차 이용)가 있다.

 

태백산 하늘전망대는 해발 900m 넘는 곳에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고, 애니메이션 동물원 등도 있어 가족 체험도 할 수 있다. 


오대산 전나무숲길은 수령 200년 이상 전나무가 많다. 월정사까지 조용하게 숲길을 걸을 수 있다. 인근에 진부전통시장 야시장이 있어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북한산 송추계곡~울대습지길은 계곡과 숲이 어우러져 도심형 피서 탐방로로 좋다. '명탐정 레인저' 채팅 로봇 프로그램도 있어 아이들도 재미있게 다닐 수 있다. 


경주 남산 삼릉숲길은 신라시대 삼릉과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월정교와 남천 징검다리에서는 야경을 즐기기 좋다.

 

팔공산 수태골 탐방로는 계곡물과 숲, 국가유산이 어우러진 힐링코스다. 수태골폭포와 '거연천석' 각자 등 볼거리가 많고, 동촌유원지나 서문시장 야시장에서는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태안해안 솔모랫길은 몽산포해변을 따라 이어지는 곰솔림산책로로, 솔향기와 바닷바람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전통 어업 방식인 '독살'을 볼 수 있고, 백사장 수산시장에서는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변산반도 내소사 전나무숲길은 400년 된 전나무들이 터널을 이뤄 쾌적하게 걸을 수 있다. 숲길 끝에는 내소사(국가유산)가 있다. 인근 부안청자박물관에서는 고려청자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주대영 이사장은 "가족이 자연을 만끽하며 추억쌓기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