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환율의 대전환》 달러, 엔, 금의 흐름과 새로운 투자 전략
  • 정해든
  • 등록 2025-02-19 00:00:01

기사수정
  • - 불확실한 경제 시대, 안전 자산에 주목하라
  • - 환율의 변곡점에서 찾아낸 투자 인사이트
오건영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7,000원달러, 엔, 금은 왜 지금 주목받고 있을까?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현재, 환율과 주요 통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현명한 투자 전략을 세우는 데 무엇을 이해해야 할까?

포레스트북스에서 달러, 엔, 금이라는 주요 자산의 흐름과 투자 전략을 다룬 《환율의 대전환》을 펴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최고점을 기록한 달러원 환율, 일본 금리 인상으로 주목받는 엔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금 가격 등 최근 글로벌 경제를 뒤흔든 이슈들을 분석하며 그 원인과 앞으로의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저자 오건영은 달러 강세의 배경을 과거 약세 시기와 비교하며 설명하고, 일본 중앙은행의 금리 정책 실패 사례를 통해 엔화 흐름을 해석한다. 


금에 대한 투자 질문 11개에 답하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외화 예금, 골드바, ETF 등 다양한 상품의 장단점도 함께 다뤄 실질적인 투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특별부록 '오건영의 시크릿 경제 클래스'에서는 환율 기초 지식과 저자가 추천하는 경제 서적 25권을 소개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자산 분산에서 통화 분산으로 변화하는 투자 트렌드를 이해하는 데 집중했다.


오건영은 신한금융그룹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단장으로 글로벌 매크로 마켓 분석과 투자 전략 수립에 전문성을 갖춘 거시경제 전문가다. 저자의 《부의 대이동》 《부의 시나리오》 등이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위기의 역사》로 제42회 정진기언론문화상을 수상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