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벨리온, 美 킨드레드·탑티어 유치하며 시리즈C '최종 마무리'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11-10 10:22:13

기사수정
  • - 우버·퍼플렉시티 투자사' 킨드레드, 韓 첫 투자 리벨리온 '낙점'
  • - Arm·삼성 이어 실리콘밸리 VC 합류…"미국 시장 공략 가속화"

리벨리온이  킨드레드벤처스, 탑티어캐피탈파트너스를 신규 투자자로 확보하며 시리즈C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킨드레드벤처스'(실리콘밸리 대표 벤처캐피털)와 '탑티어캐피탈파트너스'를 신규 투자자로 확보하며 시리즈C 라운드를 최종 마무리했다. 


Arm(영국 스타트업 최초 투자), 삼성에 이은 북미 혁신 VC들의 합류로, 리벨리온은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입증하며 미국 시장 진출 및 데이터센터 생태계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킨드레드벤처스는 퍼플렉시티, 우버 등 혁신 기업에 초기 투자한 실리콘밸리의 상징적인 VC로,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를 단행한 것은 리벨리온이 최초다. 


탑티어 캐피탈 파트너스 역시 20년 이상 전 세계 펀드와 스타트업에 투자해 온 유명 투자사다.


이번 유치는 리벨리온이 9월 발표한 시리즈C 라운드에 해외 핵심 투자자를 전략적으로 추가하며 마침표를 찍은 것이다. 


퍼플렉시티 등 최신 AI 기업의 성장성을 간파한 킨드레드벤처스가 리벨리온을 선택했다는 것은, 리벨리온의 기술력과 성장성이 실리콘밸리 현지에서도 통했음을 의미한다.


리벨리온의 투자자 목록은 이미 '글로벌 어벤져스'급이다. Arm, 삼성, 페가트론(대만) 등 글로벌 전략 투자자 유치에 이어, 북미 벤처캐피털 투자까지 동시에 확보하며 기술력과 시장성 모두에서 신뢰를 구축했다.


이러한 평가는 미국 시장 데이터로도 확인된다.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츠의 '모자이크 스코어(Mosaic Score)'에 따르면 리벨리온은 AI 추론 부문에서 글로벌 2위를 기록했다. 


이에 이번 미국 투자를 발판 삼아 북미 시장 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미국 내 고객사 및 데이터센터 생태계와 협력을 본격화하고, 현지 우수 인재 확보와 글로벌 팀 역량 강화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신성규 CFO는 "실리콘밸리 혁신 VC가 한국 스타트업에 첫 투자를 단행한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딥테크 스타트업으로서 책임감이 막중하다. 7개국 투자자와 협력 기반을 구축한 만큼, 미국 시장에 나가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