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AI, '인바디' 올라탔다…'맞춤 건강 코치'로 글로벌 헬스케어 정조준
  • 박영준
  • 등록 2025-10-31 10:59:13
  • 수정 2025-10-31 10:59:40

기사수정
  • - '체성분 분석 1위' 인바디 지분 8.5% 확보
  • - 네이버 AI·데이터와 인바디 기기·플랫폼 결합
  • - 시니어케어, 다이어트, 웰빙 등 다양한 니즈 공략

박하진 인바디 부사장과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가 30일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협약'을 했다 

네이버가 글로벌 1위 체성분 분석 기업 '인바디(INBODY)' 지분 8.5%를 확보하며 AI와 데이터를 결합한 글로벌 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30일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협약'을 하고,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네이버 AI·데이터 기술(소프트웨어)과 인바디 글로벌 헬스케어 기기(하드웨어)가 만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인바디는 미국, 일본 등 13개 해외 법인을 기반으로 110개국에 전문가용·가정용 체성분 분석기와 자동혈압계 등을 공급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체성분 분석기 시장에서는 글로벌 점유율 1위로 데이터 관리 플랫폼 'LB(LookinBody)'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도 다각화하고 있다.


양사 목표는 온·오프라인이 끊김 없이 연계되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인바디 기기로 측정한 체성분 데이터를 네이버의 AI가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시니어케어, 다이어트, 웰빙 등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인바디와 손잡고 AI와 데이터가 결합된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증상 체크 서비스 '네이버케어'와 만보기, 병원 예약 등을 통합한 '네이버 헬스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는 이번 인바디 투자를 통해 기존 헬스케어 사업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 


8월에는 국내 임상시험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에 투자하는 등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은행 소비자동향] 2026년 1월 소비심리 훈풍…'집값·금리 상승' 전망도 꿈틀 2026년 새해, 소비 심리가 조금씩 녹아내리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0.8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달보다 1.0포인트 오른 수치로 이 지수가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을 과거 평균(2003~2025년)보다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다. 주머니 사정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지수를 끌어올렸다. 6개월 전과 비..
  2. [수출입동향] 2026년 1월, 수출 600억 달러 시대 개막…반도체 끌고 미국·중국 밀었다 대한민국 수출이 2026년 새해 첫 달부터 유례 없는 대기록을 세우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6년 1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월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33.9%나 급증한 65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1월 수출 중 처음으로 600억 달러 선을 돌파한 실적이자 8개월 연속 해당 월의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운 수...
  3. [경제포커스] 연봉 올랐는데 실수령액은 그대로?…2026년 건보료·국민연금 동반 인상 김당황 씨는 지난달 연봉협상에서 5% 인상이라는 기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자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생각에 1월 월급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기대는 오래가지 않았다. 실수령액이 예상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이다. 연봉은 올랐는데 통장에 들어온 돈은 지난해 12월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1월 월급날을 예상한 김 씨의 스토리다. 새...
  4. [한국은행 국내총생산] 2025년 GDP 1% 턱걸이 상승…4분기는 0.3% 감소 실질 GDP 속보치는 분기 마지막 월의 실적 자료를 모두 이용하지 못해 추후 공표할 GDP 잠정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음한국 경제가 2025년 연간 1.0% 성장을 힘겹게 달성했다. 웃을 수만은 없는 성적표다. 한국은행이 22일 발표한 '2025년 4/4분기 및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지난 4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3% 감소하며 '역성...
  5. [아이즈인터뷰] 정우신 시인, 불확실한 미래 그려내는 섬세한 상상력 안녕하세요? 시간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초대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가벼운 질문드립니다. 요즘 어찌 지내시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듯 언제나 제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끝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상에선 주어진 삶의 시간이 허비되지 않도록 루틴을 만들어 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