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마을금고재단, 복지시설에 '스타리아' 13대 지원···7년간 49대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09-02 16:41:39
  • 수정 2025-09-02 16:47:46

기사수정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사회복지시설에 '스타리아' 13대를 지원했다. 


벌써 7년째로 지금까지 차량 49대(16억 원 규모)를 지원해 지역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현장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수혜기관들은 더 신속하게 편하게 복지서비스를 하게 됐다.


지원 차량은 아동 돌봄, 어르신·장애인 이동 지원, 긴급 생활 지원 등에서 활용된다. 차량 전달식은 6월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경북지역까지 두 달 동안 전국 13개 사회복지시설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했다. 


차량 지원의 의미와 활용 계획을 공유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의견도 나누었다. 재단은 차량 지원 후 5년 동안 지원기관을 모니터링해 살피고도 있다. 


2019년 노인복지시설 차량 지원을 시작으로 매년 권역별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사회복지시설 전반으로 범위를 넓혔다.


올해 설립 10년을 맞아 재단은 전국 단위로 지원을 확대하고, 기관별 맞춤형 지원을 하기로 했다. 외부 프로그램 참여율은 크게 향상되고, 교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는 확대되고 있다.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해지는 등 복지 안전망을 만들고 있다.


김인 이사장은 "7년 동안 차량 49대가 어르신과 아동, 장애인의 발이 됐다"며 "희망은 더 많이, 변화는 끊임없이 이어가겠다. 재단이 기업과 사회의 따듯한 연결고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새마을금고 본사 전경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3.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같은 부대 동기들 군대에서 세례를 받은 우리들. 첫 고해성사를 마치고 나서 운동장에 앉아 수다를 떨었다. 난 이런 죄를 고백했는데. 넌 무슨 죄를 고백했니? 너한텐 신부님이 뭐라 그랬어? 서로에게 고백을 하고 놀았다.  우린 아직 이병이니까. 별로 그렇게 죄진 게 없어. 우리가 일병이 되면 죄가 조금 다양해질까? 우리가 상병이 되면…… 고백할 ...
  5.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새우탕 수평선이 그어져 있다 그 부분까지 끓는 물을 붓는다 오랜 기간 썰물이던 바다, 말라붙은 해초가 머리를 풀어 헤친다 건조된 시간이 다시 출렁거린다 새우는 오랜만에 휜 허리를 편다 윤기가 흐른다 순식간에 만조가 되면 삼분 만에 펼쳐지는 즉석바다, 분말스프가 노을빛으로 퍼진다 그 날도 그랬지 끓는점에 도달하던 마지막 1°는 네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