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소비자원의 바디워시 비교···쿤달 '만족도 최고', 뉴트로지나 '알레르기 성분 누락'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10-14 12:51:18
  • 수정 2025-10-14 12:55:09

기사수정
  • - 쿤달 '전반적 만족도' 1위...꽃을든남자·온더바디·일리윤 뒤이어
  • - 뉴트로지나,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 안 해 '부적합' 지적
  • - 가격 13배 차이...온더바디 가장 저렴, 록시땅 가장 비싸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 높은 바디워시 10개 제품 품질을 비교·평가한 결과 쿤달이 만족도 1위를 했다.


한국소비자원이 14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바디워시 10개 제품의 품질을 비교·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세정력과 만족도 등에서 제품별 차이가 있었다. 


전반적인 만족도에서는 쿤달 제품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고, 뉴트로지나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를 누락해 지적을 받았다. 



쿤달 만족도 1위 "촉촉하고 만족"···꽃을든남자·비욘드는 헹굼성 우수


사용감 평가에서 '쿤달 허니 앤드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워시 베이비파우더'(더스킨팩토리)가 전반적 만족도(3.8점)와 샤워 후 촉촉한 느낌(3.8점)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끌거림 없이 잘 씻기는지를 평가하는 헹굼 정도 항목에서는 '꽃을든남자 우유 바디샤워'(코스모코스)가 4.3점으로 가장 우수했고,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 워시'(엘지생활건강)이 4.1점으로 뒤를 이었다. 뉴트로지나, 알레르기 성분 표시 누락···



뉴트로지나, 알레르기 성분 표시 누락···7개 제품 '재활용 어려움'


안전성 표시 부문에서는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 워시'(한국존슨앤드존슨)가 알레르기 유발성분인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을 표시하지 않아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성분이 0.01% 초과 함유된 것으로 해당 업체는 "소비자원 권고에 따라 표시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환경성 평가에서는 조사대상 10개 제품 중 7개 제품이 용기 '재활용 어려움'을 받았다. '뉴트로지나', '더바디샵', '도브' 3개 제품만이 '재활용 보통'을 받았다. 



피지 세정력은 모두 우수, 가격은 13배 이상 차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지 세정력은 10개 제품 모두 '우수'를 받았다.  


반면, 미세먼지 세정력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꽃을든남자', '더바디샵', '도브', '록시땅', '비욘드', '일리윤'은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뉴트로지나', '온더바디', '쿤달', '해피바스'는 '양호'(★★)했다. 


가성비는 온더바디가 가장 좋았다. 100mL당 '온더바디 더내추럴 모이스처 바디워시 올리브향'(엘지생활건강)이 746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록시땅 버베나 샤워 젤'(록시땅코리아)가 9,900원으로 가장 비쌌다. 두 제품의 가격 차이는 13.3배나 됐다. 


한국소비자원 바디워시 구매, 선택 가이드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