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잘못 든 길'에서도 '웃을 길' 있는 《인생 녹음 중》…웃음과 노래로 채우는 부부의 일상
  • 정해든 기자
  • 등록 2025-04-24 00:00:01

기사수정
  • - 티키타카 부부가 전하는 소소한 행복의 기술
  • - 유튜브 131만 구독자가 사랑한 진짜 부부 이야기
  • - 잘못 든 길에서도 '웃을 길' 찾는 법”

'인생 녹음 중' 지음 / 김영사 / 17,000원 

부부는 일상에서 진짜 행복을 찾기 어려울까? 다름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며 갈등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남의 기준이 아닌, 나와 잘 맞는 행복은 어디에서 시작될까?


김영사에서 유튜브 채널 <인생 녹음 중>으로 9개월 만에 100만 구독자를 돌파한 부부의 《인생 녹음 중》을 펴냈다.


개그감 넘치는 아내와 자연스러운 추임새로 받아주는 남편의 일상은 시트콤처럼 유쾌하면서도, 서로를 향한 배려와 이해로 가득하다. 결혼 준비부터 소소한 일상, 때론 다투는 순간까지, 부부가 함께 겪은 40여 편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들은 '잘못 든 길'에서도 '웃을 길'을 찾아내며, 힘든 순간에도 유쾌한 실마리를 발견한다. '가볍게 웃을 유쾌한 마음만 있으면 하루가 더 행복해진다'는 부부의 신념이 책 곳곳에 녹아 있다. '함께 이루는 작은 성과에도 크게 기뻐하며 빈 캔버스에 하나씩 천천히 그려나가는 재미'를 소중히 여긴다.


갈등이 있을 때도 서로 허물을 덮어주고 먼저 사과하는 용기를 배운다. "우리는 선과 악 사이 중간 어디쯤 불확실한 곳에서 선해지고자 애를 쓰는 부족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 모난 곳을 부드럽게 다듬어 잘 덮어주어야 한다"는 고백은 오래 끓인 뭇국처럼 편안한 사랑의 본질을 보여준다.


이 책은 보이는 행복이 아니라 "오직 나에게 있어 진정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일깨운다. 커피를 내리고, 밥을 먹고, 차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소소한 순간이 행복임을 강조한다. "마음 속 깊이 각인된 순간은 어느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아니라 우리가 아이처럼 해맑게 웃었던 때였다"는 대목은 독자에게 작은 기쁨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부부는 일곱 번의 실패 끝에 유튜브 채널을 열었고, 현실의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를 격려하며 성장했다. "어려움이 닥쳐도 우리는 서로에게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라는 믿음이 그들의 일상을 지탱한다. 특별부록으로 남편이 지은 옛날이야기 '잠데르센'도 수록됐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수출입동향] 2025년 12월 수출 695억 달러로 역대 최대…반도체가 끌고 무선통신기기가 밀었다 2025년 12월 대한민국 수출이 새 역사를 썼다. 반도체 업황 회복과 무선통신기기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달 월간 기준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갈아치운 것이다. 수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13.3% 증가한 695억 달러를 기록하며 월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025년 6월 이후 7개월 연속 이어진 증가세다.수입은 4.6% 늘어난 574억 달러를 기록했..
  2. [한국은행 경상수지] 2025년 11월 122억 달러 흑자...반도체 슈퍼사이클에 조선업 훈풍 2025년 11월, 대한민국 경상수지가 122억4000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며 1~11월 흑자 규모를 1018억2000만 달러가 됐다.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5.5% 증가한 601억1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외화 유입을 주도했고, 수입은 468억 달러로 0.7% 감소했다. 수출은 늘고 수입은 줄어드는 구조 속에 상품수지는 133억1000만 달러 흑자를 달성하며 전체 경상수지 개선을 ...
  3. [가계대출동향] 2025년 '빚투 브레이크'...가계대출 37.6조 ↑로 증가폭 둔화 지난해 대한민국 가계부채가 다소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 가계대출 동향'(잠정)에 따르면, 전 금융권 가계대출은 37.6조 원 증가했다. 2024년 증가폭 41.6조 원보다 4조 원가량 줄어든 액수로 연간 증가율은 2.3%를 기록했다.정부의 일관된 가계부채 관리 강화 기조가 시장에 영향을 미치며 GDP 대비 가계부채비...
  4. [CES 2026] 정의선의 시선 '인간 중심 AI 로보틱스'…현대차 '피지컬 AI 로봇' 혁명 선언 "피지컬 AI로 중심이 이동할수록 현대가 가진 자동차·로봇과 같은 '움직이는 실체'와 '제조 공정' 데이터의 가치는 희소성을 더해갈 것이다."정의선 회장이 지능형 로봇 기업으로의 대전환을 제시했다. 데이터로 학습하고 스스로 판단하는 '피지컬 AI(Physical AI)'가 핵심으로 자동차의 이동 수단을 넘어 'AI로봇...
  5. [새책] 《돈의 심리학》 잇는 모건 하우절 신간 《돈의 방정식》···어떻게 벌고 쓰고 다룰 것인가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있을까? 누구나 한 번쯤 품어봤을 의문이다. 수백억 연봉을 받는 NBA선수들은 왜 파산하며, 3000억 달러를 가진 명문가는 어째서 몰락의 길을 걸었을까. 서삼독에서 《돈의 심리학》 《불변의 법칙》 저자 모건 하우절의  《돈의 방정식》을 펴냈다. 저자는 '부=가진 것-원하는 것'이라는 통찰력 있는 정의를 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