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책] 뿌린 만큼 거두고《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주식투자의 기술》···'팜 시스템 투자법'
  • 정해든 기자
  • 등록 2025-05-12 08:37:52

기사수정
  • - 40년 실전 투자 노하우, '부자아빠' 정재호의 투자 바이블

정재호 지음 / 프런트페이지 / 21,000원초보 투자자는 왜 자꾸 손실을 볼까? 시장의 등락에 흔들리지 않고 수익을 내는 방법은 없을까? 테마주, 급등주 대신 꾸준한 수익을 내는 종목은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


프런트페이지에서 시장의 흐름에 흔들리지 않는 투자법으로 알려진 '부자아빠' 정재호의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주식투자의 기술》를 펴냈다.


한국 주식시장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저자의 40년 투자 노하우를 담았다. 초보 투자자가 흔히 빠지는 함정에서 벗어나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팜 시스템 투자법'을 소개한다.


"주식투자는 시세 차익의 도박이 아니라, 농부가 씨를 뿌리고 열매를 수확하듯 기다림과 분석이 필요한 일"이라는 저자는 2021년 삼성전자, 2022년 테슬라와 TQQQ, 2025년 미국장 위기를 예측해 투자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시세의 원리를 이해하고 대중 심리를 읽는 통찰력이었다.


책은 투자에 앞서 갖춰야 할 자세와 실전 매매 기법을 단계별로 다룬다. 1장에서는 '팜 시스템'의 개념과 준비 단계를 소개하며, 2장에서는 가치주와 성장주를 조합한 포트폴리오 구성법을 설명한다. 


이어 3장에서는 매수 타이밍, 박스권 돌파 전략, 기술적 분석 등을 실전 사례와 함께 다룬다. 마지막 4장에서는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기 위한 투자 마인드셋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저자는 "공부하는 투자자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단언한다. 다섯 번의 파산에도 살아남은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법을 전한다. 특히 "시장을 이기기 위해선 남들과 다른 길을 가야 한다. 대중이 낙관할 때 팔고, 비관할 때 사야 한다"고 강조한다.


정재호는 한국 주식시장의 산증인으로 불린다. 2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부자아빠주식학교〉를 이끌며 '㈜모든국민은주주다'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가난을 자식들에게 물려주기 싫어 주식투자를 했기에 그곳에서 살아남는 법을 온몸으로 터득할 수 있었다. 그가 쓴 시장 분석과 투자 조언 칼럼이 증권계에 바람을 일으켰고, 이후 '진짜 고수'라는 말을 듣는다.《주식 시세의 비밀》 《주식투자로 성공한 부자아빠 무작정 따라하기》 《주식투자는 마음의 사업이다》를 썼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