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희대, 내년 'GS리테일 MD 전문가 과정' 개설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4-12-12 10:43:50

기사수정
  • - Z세대의 아이디어 상품화

김진상 경희대 총장,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GS리테일이 11일 경희대와 '유통산업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 김진상 경희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유통산업 분야 정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실무 중심 전문 인재 육성,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 배출 및 취업 정보 제공,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재 확보가 목표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려면 Z세대 대학생들과 상품화 프로젝트를 함께 해야 실고객의 시각을 반영한 브랜드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는 생각이다. 경희대도 취·창업 교과 운영 경쟁력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손을 잡았다.


2025년 1학기부터 'GS리테일 MD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공동 운영한다. 편의점 GS25와 홈쇼핑 GS샵의  가공식품 및 리빙상품 MD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은 고객 트렌드 및 시장 조사, 상품 기획, 시제품 개발, 마케팅·홍보 콘텐츠 제작 등 실무 연계형 과제를 수행하고 MD 직무를 체험할 기회도 갖게 되며 GS강서타워에서 현장 실습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이디어의 상품화도 진행한다. GS리테일은 시장 트렌드, 상품화 가능성, 예상 수요 등을 검토해 우수작들 선정, 상품화로 이어질 경우 아이디어를 제안 학생에게 포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3.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새책] 20대 청년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세계 바꿀 가장 날카로운 무기 자본주의의 모순이 심화되는 지금, 왜 다시 마르크스주의를 읽어야 할까? 1%의 부자가 전 세계 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불평등이 지속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가 계속되면 마르크스주의는 다시 부활할까?오월의봄에서 20대 청년 이찬용이 쓴 《마르크스주의 입문》을 펴냈다. 그동안 나온 마르크스주의 책들은 대부분 오래됐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