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더 넥스트 연금플래너
하나은행이 모바일 은퇴설계 솔루션 '하나 더 넥스트 연금플래너' 서비스를 오픈했다.
손님의 연금자산으로 은퇴 목표 실현을 돕는 솔루션으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과 연계해 퇴직연금뿐 아니라 공적연금, 주택연금, 개인연금 등을 한데 모아 연금자산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은퇴 준비 상태를 진단해 준다.
현재 자산에 은퇴 시점의 자산까지 고려해 노후를 잘 준비하고 있는지 점검해 은퇴 후 희망 연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납입 및 수익률을 높일 연금 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출된 연금 운용 솔루션을 통해 은퇴 후 목표 자금, 은퇴 준비율, 연령대별 월평균 예상수령액 등을 점검할 수 있어 은퇴 준비 현황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퇴직금 계산기, 연금용어사전, 연금 활용법 등 컨텐츠도 제공한다.
'하나원큐' 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1:1 상담 예약과 컨설팅도 가능하다.
[아이즈앨범] 길고 긴 터널의 끝
길고 긴 겨울의 북풍 한설 끝에 봄이, 아주 벅찬 그리하여 완전한 봄이 왔습니다. 너무나 간절하게 간절하게 기다리고 기다리며 애태우던 절망의 그 절망이 사라지고 매화, 그 희망의 봄이 왔습니다.
'아이즈 앨범' 1999년 어느 겨울 새벽
아주 추운 어느 새벽 나의 밤의 미행은 계속되었고 갑자기 친구가 나타났다 외투를 벗어주고 싶었지만 야박하게도 렌즈 노출이 3분을 넘어가고 있었다.파르르 떠는 몸의 파동과 온기를 나눌 연민의 차이처럼 찰라가 만든 결과 뒤 밀려드는 타자들의 고통이 어두웠다. 오늘처럼 쇄골이 시리면 생각나는 그 겨울 그 시간... *2001년 사진전, ...
얼어 붙은 땅에 노란 납매 그리고 동백
꽁꽁 얼어 붙은 날씨였으면 더 신기하고 감격으로 채워졌을 텐데...대한민국이 얼어붙고 혼란스러운 계절납매와 동백이가 핀 1월 따뜻한 봄을 기다려 본다
[아이즈앨범] 첫눈이 말하는 폭설 이야기
큰눈이 내려주었다차는 차대로 엉거주춤사람은 사람대로 조심조심건물들도 내리는 눈에 모서리를 잃어간다모두가 흐려지는 날인데눈 녹은 자리에 다시 큰눈 내리고내리는 만큼 길이 질퍽해져도입가에 번지는 웃음이 있다첫눈이 많이 왔다는 말과 첫눈이 빨리 왔다는 말이 있다오늘 몇 시에 나왔냐는 물음과 퇴근길은 괜찮겠냐는 물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