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16번째 DJSI 월드지수 편입...국내 기업 중에선 최고점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4-12-17 09:50:01
  • 수정 2024-12-17 20:25:27

기사수정

 



SK텔레콤이 2024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됐다.


DJSI 월드지수는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로, 글로벌 기업들의 ESG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투자자들에게 책임투자 기준을 제시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2008년 처음 DJSI 월드지수에 이름을 올렸고 2020년엔 빠졌으나 이후 다시 월드지수에 포함됐다.

 

전 세계 통신기업의 7곳만 이름을 올라 있고 국내 통신기업은 SKT가 유일하다. 이곳에 편입된 20여 국내 기업 중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이사회 중심의 ESG경영 체계 강화,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환경경영 정책 고도화, 공급망 ESG 프로그램 확대 적용, 구성원 육성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계, 이해관계자 소통 정책수립, 고객정보 관리 강화 및 공시 고도화 등 SKT의 다양한 ESG경영 노력이 반영됐다.

 

관련기사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슈픽] 강선우 의원 '보좌관 갑질' 논란···야당 "사퇴해야" vs 여당 "충실히 소명"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보좌관 갑질' 논란의 중심에 섰다. 문제를 제기한 보좌진들은 "자택 쓰레기 분리수거, 변기 수리 등 사적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5년간 46명이 의원실을 떠났다"며 이례적인 인사 교체가 갑질의 방증이라는 목소리도 높다."변기 수리·쓰레기 분리수거까지"…...
  2. [이슈픽]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이언주의 허가제 vs 주진우의 신고제 외국인 부동산 투기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여야 의원들이 잇따라 관련 법안을 발의했다. 특히 중국인의 국내 주택 소유 비율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규제 강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이언주·주진우 의원,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 경쟁 발의7월 9일 이언주 민주당 의원이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을 발의했다. 법안의 핵심은 ...
  3.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가족 집에 들어서면 대문 옆에 헛간이 서고처럼 서 있는데 처마 끝에 도서 대여목록 카드처럼 여섯 자루의 호미가 꽂혀 있다. 아버지 호미는 장시간 반납하지 않은 책처럼 한번 들고 나가면 며칠씩 밤새고 돌아온다. 산비탈을 다듬는지 자갈밭을 일구는지 듬성듬성 이가 빠져 자루만 조금 길면 삽에 가까운 호미, 그 옆에 어머니 호미는 가장 많...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바이킹 선장은 낡은 군복을 입고 담배를 문 채로그냥 대충 타면 된다고 했다두려운 게 없으면 함부로 대한다망해가는 유원지는 이제 될 대로 되라고배를 하늘 끝까지 밀어 올렸다모터 소리와 함께 턱이 산에 걸렸다쏠린 피가 뒤통수로 터져 나올 것 같았다원래는 저기 저쪽 해 좀 보라고 여유 있는 척좋아한다고 외치려 했는데으어어억 하는 사이 .
  5. [이슈픽] 국무회의 첫 생중계에 쏠린 시선···"투명성 강화" vs "긍적적 평가할 뻔" "국민이 정책 논의 과정을 볼 권리가 있다."2025년 7월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국무회의 전 과정을 국민 앞에 생중계했다. 대통령의 모두발언만 공개되던 관행을 깨고, 1시간 20분 동안 주요 현안에 대한 장관들과의 실시간 토론까지 국민에게 여과 없이 공개했다.정치권의 엇갈린 반응: "투명성 강화" v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