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티앤씨재단, <달의 어두운 면> 다큐멘터리 공개..."홀로코스트 현장서 마주한 공감의 본질"
  • 디지털뉴스팀 기자
  • 등록 2024-11-22 10:49:42
  • 수정 2024-11-22 10:57:17

기사수정
  • - 역사 현장서 공감의 가치 깨닫는 여정
  • - 22일 티앤씨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

 



티앤씨재단이 22일 독일과 폴란드의 홀로코스트 현장 탐방을 기록한 <달의 어두운 면 – 그늘진 역사속에서 발견한 공감의 본질>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재단이 공감 인재로 육성하는 고등학생, 대학생 장학생들이 독일과 폴란드의 홀로코스트(Holocaust) 현장을 탐방하며 진정한 공감의 가치를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다. 

 

장학생들은 홀로코스트 자취를 따라 독일 베를린의 홀로코스트기념관과 폴란드 아우슈비츠수용소 등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티앤씨재단 장학생들은 역사를 배우는 것을 넘어, 현재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고 해결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한 장학생은 "다수의 침묵 속에서 혐오가 눈덩이처럼 커져 막을 수 없는 사태에 이르는 과정을 보며, 지금 우리 사회에 만연한 혐오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장학생은 "진정한 공감이란 내 집단만을 향한 공감이 아니라 반대편 입장에서도 생각해보는 것임을 배웠다"고 전했다.

 

나석권 티앤씨재단 이사장은 "많은 사람이 혐오와 차별의 위험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공감의 가치를 깊이 생각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티앤씨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SNS채널에서는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작약과 공터 진저리가 날 만큼 벌어질 일은 반드시 벌어진다작약은 피었다갈비집 뒤편 숨은 공터 죽은 참새 사체 옆 나는살아서 작약을 본다어떨 때 보면, 작약은목 매 자살한 여자이거나불가능한 목적지를 바라보는 슬픈 태도 같다.아이의 허기 만큼이나 빠르게 왔다 사라지는 계절작약은 울먹거림.알아듣기 힘들지만 정확한 말 살아서 작약을 보고 있...
  2.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발을 씻으며 발을 씻으며 / 황규관사람이 만든다는 제법 엄숙한 길을언제부턴가 깊이 불신하게 되었다흐르는 물에 후끈거리는 발을 씻으며엄지발톱에 낀 양말의 보풀까지 떼어내며이 고단한 발이 길이었고이렇게 발을 씻는 순간에 지워지는 것도또한 길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때로는 종달새 울음 같은 사랑을 위해언젠가는 가슴에서 들끓는 대지를험한...
  3. GC녹십자, 전량 수입하던 탄저백신 국산화···세계 최초 더 안전한 재조합 단백질 방식으로 개발 GC녹십자가 생물테러 등 국가위기 상황 대비를 위해 질병관리청과 공동 개발한 탄저백신 ‘배리트락스주’의 품목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2023년 식약처에 품목허가신청서를 신청, 이달 8일 자로 국산 신약 39호로 배리트락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것이다. 탄저균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장기간 생존이 가능해 공기 .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내 몸속에 잠든 이 누구인가 그대가 밀어 올린 꽃줄기 끝에서그대가 피는 것인데왜 내가 이다지도 떨리는지그대가 피어 그대 몸속으로꽃벌 한 마리 날아든 것인데왜 내가 이다지도 아득한지왜 내 몸이 이리도 뜨거운지그대가 꽃 피는 것이처음부터 내 일이었다는 듯이.-김선우 시인의 시 '내 몸속에 잠든 이 누구인가' 전문 이 시는 김선우 시인의 시집 《내 몸...
  5. [아이즈인터뷰] 여덟 번째 시집 《날혼》 출간 김수열 시인의 시세계 여덟 번째 시집이 널리 읽히기를 바라며 건강을 여쭙습니다. 네! 이렇게 만나게 돼서 고맙고 반갑습니다.제주도에 오면 꼭 들러야 할 곳을 이유와 함께 소개해 주십시오. 글쎄요, 제 생각입니다만, 제주에는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나'라고 기억되는 장소도 많지만 그 이면에는 '이렇게 아플 수 있나' 생각되는 장소도 참 많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