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JI, 입문자 겨냥 초경량 'Neo 2' 드론 출시···조종기 없이 '팔로우 미'
  • 박영준
  • 등록 2025-11-14 08:56:40
  • 수정 2025-11-14 11:00:10

기사수정
  • - 151g 드론, 손 제스처만으로 이륙·촬영·착륙
  • - 최대 10km 전송·19분 비행 시간가성비 강화
  • - 4K 100fps 영상·8방향 '액티브 트랙' 탑재

DJI가 초경량 '팔로우 미' 기능을 갖춘 카메라 드론 'DJI Neo 2'를 공개했다.


세계 최대 민간 드론 제조사 DJI가 조종기 없이 손짓만으로 비행하고 촬영하는 151g 초경량 카메라 드론 'DJI Neo 2'를 전격 공개했다. 


Neo 2는 사용자의 손바닥에서 바로 이륙하고 착륙하는 '리턴 투 팜' 기능과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하는 '팔로우 미' 기능을 탑재, 입문자나 브이로거들이 일상의 순간을 손쉽게 담아낼 수 있다.


DJI 제품군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이 드론의 가장 큰 특징은 조작의 혁신이다. 리모컨 없이 손 제스처만으로 이륙과 착륙은 물론 비행 조작까지 가능하다. 


손바닥 위에서 드론을 띄우거나 '리턴 투 팜' 기능으로 다시 손 위에 내려앉힐 수 있다. 한 손 또는 양손의 움직임만으로 드론의 거리, 방향, 고도를 조절하며 피사체 중심의 촬영을 손쉽게 수행한다.


영상 성능 역시 향상됐다. Neo 2는 1/2인치 CMOS 센서와 1,200만 화소 카메라, 2축 짐벌을 탑재해 최대 4K 100fps 또는 2.7K 세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대표 기능인 '액티브 트랙'은 더욱 정밀해졌다. 러닝이나 사이클링 같은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8방향 추적을 통해 다양한 앵글의 '팔로우 샷'을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새로운 온보드 디스플레이로 촬영 모드 확인도 직관적으로 바꿨다.


일상 콘텐츠 제작자를 겨냥한 편의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셀피샷 기능은 상반신, 전신, 장거리 촬영 모드를 쉽게 전환해 개인 브이로그나 가족 나들이, 소규모 모임 촬영에 최적화됐다. 


슬로모션, 돌리 줌, 퀵샷, 마스터샷 등 자동 편집 기능이 포함돼, 별도 프로그램 없이도 고품질 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저장된 영상은 와이파이(Wi-Fi)를 통해 최대 80MB/s 속도로 DJI Fly 앱으로 곧바로 전송된다.


초보자를 위한 안전 기능도 강화됐다. 전방 LiDAR, 하향 적외선 감지, 무지향성 비전 시스템이 결합된 장애물 감지 기술은 실시간 충돌 회피 기능을 제공한다. 


일체형 프로펠러 가드는 실내나 협소한 공간에서도 안정적인 비행을 돕는다. Neo 2는 최대 19분의 비행 시간과 49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하며, RC-N3 조종기 사용 시 영상 전송 거리는 최대 10km까지 확장된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