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스튬 대신 '불닭 로브' 입은 할로윈··· LA 홀린 삼양식품 '불닭 카우치 타임'
  • 박영준
  • 등록 2025-11-06 10:02:57

기사수정
  • - LA 대형 쇼핑몰 팝업, 3시간 만에 1,000명 방문…'불닭 소파' 눈길
  • - 찜질방 양머리 수건·불닭 로브 제공…'카우치 타임' 컨셉 적중
  • - 틱톡 2,000만 인플루언서 참여…해시태그 챌린지로 열기 확산

삼양식품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지난달 31일 미국 LA에서 '불닭 카우치 타임' 팝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삼양식품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지난달 31일 미국 LA에서 '불닭 카우치 타임' 팝업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LA 대형 쇼핑몰 '웨스트필드 센추리시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화려한 코스튬 대신 '편안한 휴식'과 '불닭'을 결합하는 역발상으로, 3시간 만에 1,000명 이상이 몰리며 K-푸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할로윈의 상징인 화려한 코스튬 대신,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카우치 타임(Couch Time)'을 컨셉으로 잡은 것이 주효했다. 


팝업스토어는 불닭볶음면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해 꾸몄으며, 특히 '불닭 쇼파'를 배치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백미는 K-컬처의 결합이었다. 삼양식품은 방문객들에게 불닭 로브와 함께 한국 '찜질방' 문화의 상징인 '양머리 수건'을 제공했다. 


'소파에 앉아 편안하게 불닭 특유의 즐거움을 만끽한다'는 기획 의도와 맞아떨어지며 현지인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오프라인의 뜨거운 열기는 온라인으로 번졌다. 삼양식품은 집에서 로브를 입고 불닭볶음면을 즐기는 모습을 SNS에 인증하는 해시태그 챌린지를 함께 했다. 


틱톡 팔로워 2,000만 명 넘게 보유한 브룩 몽크, 한국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레이 아미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며 화제성을 폭발시켰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매운 즐거움과 집에서 즐기는 휴식을 결합한 '나만의 특별한 경험'이다. K-푸드의 아이콘이 된 불닭이 K-컬처와 만나는 '즐거운 휴식'으로  새로운 경험을 수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불닭 카우치 타임' 팝업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3.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