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로고
나노엔텍이 AAI헬스케어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며 '커넥티드 헬스케어'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24일 주식교환 절차가 완료된다.
진단장비 중심 사업모델에서 부가가치가 높은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사업 기반을 확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커넥티드 헬스케어'는 진단, 치료를 넘어 개인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보건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차세대 헬스케어 모델이다. 원격진료, 질병 및 생활습관 관리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양사 시너지는 즉각 추진된다. 나노엔텍은 AAI가 보유한 종합병원 네트워크를 통해 'FREND 시스템' 등 기존 체외진단기기 공급을 확대한다.
AAI헬스케어는 기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에 나노엔텍의 FREND 제품을 연동, 진단 결과 기반의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장기적으로는 검사센터와 전자의무기록(EMR)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를 거치며 비대면 진료가 활성화된 1·2차 의료기관이 타깃이다. 특화 EMR 구축은 원격의료 사업의 초석이 될 전망이다.
나노엔텍은 체외진단(IVD)과 생명과학(LS) 분야 강자다. 미국 남성클리닉 '게임데이' 300여 곳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생명과학(LS) 사업에서는 존슨앤존스,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상위 20대 제약사에 대용량 세포분석기 'EVE HT FL'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엔 로레알 그룹과 스킨에이징 분석기기 '셀바이오 프린트'를 개발해 내년 3월 랑콤을 통해 론칭한다.
개발하고 있는 '세포 대량 분석 자동화 로봇(Auto Sample Preparation)'도 상용화해 글로벌 제약사를 공략할 계획이다.
AAI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컨설팅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최근 출시한 'AI건강상담' 플랫폼은 10년간 축적한 10만 건 이상의 건강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나노엔텍은 "AAI헬스케어와 주식교환 절차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 양사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을 강화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겠다. 원격의료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이즈앨범] 길고 긴 터널의 끝
길고 긴 겨울의 북풍 한설 끝에 봄이, 아주 벅찬 그리하여 완전한 봄이 왔습니다. 너무나 간절하게 간절하게 기다리고 기다리며 애태우던 절망의 그 절망이 사라지고 매화, 그 희망의 봄이 왔습니다.
'아이즈 앨범' 1999년 어느 겨울 새벽
아주 추운 어느 새벽 나의 밤의 미행은 계속되었고 갑자기 친구가 나타났다 외투를 벗어주고 싶었지만 야박하게도 렌즈 노출이 3분을 넘어가고 있었다.파르르 떠는 몸의 파동과 온기를 나눌 연민의 차이처럼 찰라가 만든 결과 뒤 밀려드는 타자들의 고통이 어두웠다. 오늘처럼 쇄골이 시리면 생각나는 그 겨울 그 시간... *2001년 사진전, ...
얼어 붙은 땅에 노란 납매 그리고 동백
꽁꽁 얼어 붙은 날씨였으면 더 신기하고 감격으로 채워졌을 텐데...대한민국이 얼어붙고 혼란스러운 계절납매와 동백이가 핀 1월 따뜻한 봄을 기다려 본다
[아이즈앨범] 첫눈이 말하는 폭설 이야기
큰눈이 내려주었다차는 차대로 엉거주춤사람은 사람대로 조심조심건물들도 내리는 눈에 모서리를 잃어간다모두가 흐려지는 날인데눈 녹은 자리에 다시 큰눈 내리고내리는 만큼 길이 질퍽해져도입가에 번지는 웃음이 있다첫눈이 많이 왔다는 말과 첫눈이 빨리 왔다는 말이 있다오늘 몇 시에 나왔냐는 물음과 퇴근길은 괜찮겠냐는 물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