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년 11월 14일(목요일)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 손병걸 기자
  • 등록 2024-11-07 13:08:05
  • 수정 2024-11-07 13:08:29

기사수정
  • - 수험표와 신분증 필수 지참
  • - 시험 당일 8시 10분까지 입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11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날은 수험생과 가족에게 중요하다. 당연히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해야 한다. 그만큼 중요한 일이 준비물을 챙기고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다.
시험장에서의 작은 실수가 불이익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다.


시험 당일 수험생들은 오전 8시 10분까지 수험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된 시험실에 들어가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유효한 사진 부착 신분증이어야 하며, 모바일신분증은 인정되지 않는다. 시험장에서 식사가 제공되지 않기에 도시락을 준비해야 한다.


시험장 반입 물품은 시험 시작 전 제출해야 한다.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태블릿PC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가지고만 있어도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날이 추워 아버지가 건네준 옷을 덧입었다가 아버지의 휴대전화가 울리면서 적발 당한 사례도 있다.


시험실에는 시계가 없기에 휴대용 아날로그시계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통신 기능이 없는 시계만 허용되기 때문이다. 개인의료 장비는 감독관 점검 후 사용이 가능하다.


교과서, 참고서, 문제집 등은 시험 중 사용할 수 없다.  화장실에는 금속탐지기가 있어 휴식시간이라도 적발될 수 있다.


시험이 끝나면 즉시 필기도구는 내려놓고 손은 책상 아래로 두고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답안지를 제출하라고 했는데도 거부하고 답안을 수정하거나 작성하는 행위도 부정행위로 간주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모과의 귀지를 파내다 모과에 핀 얼룩을 손으로 쓱쓱 문지르니점액질이 끈끈하게 배어 나온다얼굴에 핀 검버섯처럼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반짝거린다 모과의 귀에 면봉을 깊숙이 넣으니갈색의 가루가 묻어 나온다너는 그것이 벌레의 똥이라고 우기고나는 달빛을 밟던 고양이들의 발소리라 하고천둥소리에 놀라 날아들던 새의 날갯짓 소리라 하고새벽바람에 잔..
  2.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 가전 라이벌전···삼성 'AI·상생' vs LG '할인·구독' 정면승부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시작되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0년 연속 행사에 참여하며 대대적인 할인 경쟁에 돌입한다. 삼성전자는 AI 가전 패키지와 소상공인 상생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고, LG전자는 높은 할인율과 구독 서비스를 무기로 맞불을 놓으며 11월 소비자들의 지갑 공략에 나선다.삼성...
  3. [새책] 번아웃 겪는 2040세대를 위한 제안 《셀프 콤마》···하루 5분 '일상돌봄 코칭' 끝없는 경쟁과 정보 과잉 속에서 번아웃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2040세대가 늘고 있다. '더 애써야만 살아남는다'는 압박감은 우리도 모르는 새에 소중한 자신을 갉아먹는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왜 마음은 늘 허탈하고 공허한 것일까?새로운제안에서 15년 차 HRD(인적자원개발) 교육전문가 이종미의 첫 책 《셀프 콤마》를 펴냈다. 과부하...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접히다 "지금 화장 중입니다"승화원 전광판에는 뜨거운 불길이 일고한곳에 모인 우리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말이 없었다전광판이 바뀌고눈물이 마르기 전 냉각을 마친 어머니를 모시러 갔다육중한 철문이 열리고철제 침대가 끌려 나왔다붉은 장미로 채운 관과 황금빛 수의는 간 곳 없고주검을 눕힌 그 자리타다만 뼈 몇 개와 재만 놓여 있...
  5. 2025년 포엠피플 신인문학상 주인공 22세 이고은 "시 없인 삶 설명 못 해" 올해 《포엠피플》신인문학상은 22세 이고은 씨가 차지했다. 16일 인천시인협회 주관하고 인천 경운동 산업단지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51편의 경쟁작을 뚫고 받은 것이다. 행사 1부는 《포엠피플》 8호 발간(겨울호)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2022년 2월, 문단의 폐쇄적인 구조를 타파하고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창간된 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