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연대은행-11번가, 올해도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이어간다
  • 김광일 기자
  • 등록 2025-02-24 13:45:16

기사수정
  • - 3월 14일까지 접수···기금 소진 시 마감
  • -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11번가 입점자에 300만 원까지
  • -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피해 업체 우대 지원

11번가-사회연대은행,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지원사업 상생대출


사회연대은행(함께만드는세상)이 11번가와 협력해 올해도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상생대출' 사업을 지속한다.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의 11번가 입점 개인사업자 대상이다. 티몬, 위메프에서 판매 대금 미정산 내역을 증빙하면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3월 14일까지 사회연대은행에 접수하면 되며 기금 소진 시 마감될 수 있다.


선정된 소상공인은 300만 원 한도의 무이자 긴급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상환 기간은 1년으로, 12개월 동안 원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상환하게 된다. 월 25만 원씩 상환하는 구조로,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11번가의 '희망쇼핑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이 다른 소상공인을 돕는' 구조다. 사회연대은행은 5년간 약 20억 원을 들여 500여 소상공인이 혜택을 보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 계획이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소상공인 상생의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종합적인 성장 지원으로 확장해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슈픽] 강선우 의원 '보좌관 갑질' 논란···야당 "사퇴해야" vs 여당 "충실히 소명"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보좌관 갑질' 논란의 중심에 섰다. 문제를 제기한 보좌진들은 "자택 쓰레기 분리수거, 변기 수리 등 사적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5년간 46명이 의원실을 떠났다"며 이례적인 인사 교체가 갑질의 방증이라는 목소리도 높다."변기 수리·쓰레기 분리수거까지"…...
  2. [이슈픽]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이언주의 허가제 vs 주진우의 신고제 외국인 부동산 투기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여야 의원들이 잇따라 관련 법안을 발의했다. 특히 중국인의 국내 주택 소유 비율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규제 강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이언주·주진우 의원,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 경쟁 발의7월 9일 이언주 민주당 의원이 '외국인 부동산 투기 방지법'을 발의했다. 법안의 핵심은 ...
  3.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가족 집에 들어서면 대문 옆에 헛간이 서고처럼 서 있는데 처마 끝에 도서 대여목록 카드처럼 여섯 자루의 호미가 꽂혀 있다. 아버지 호미는 장시간 반납하지 않은 책처럼 한번 들고 나가면 며칠씩 밤새고 돌아온다. 산비탈을 다듬는지 자갈밭을 일구는지 듬성듬성 이가 빠져 자루만 조금 길면 삽에 가까운 호미, 그 옆에 어머니 호미는 가장 많...
  4. [어향숙의 시가 있는 일요일] 바이킹 선장은 낡은 군복을 입고 담배를 문 채로그냥 대충 타면 된다고 했다두려운 게 없으면 함부로 대한다망해가는 유원지는 이제 될 대로 되라고배를 하늘 끝까지 밀어 올렸다모터 소리와 함께 턱이 산에 걸렸다쏠린 피가 뒤통수로 터져 나올 것 같았다원래는 저기 저쪽 해 좀 보라고 여유 있는 척좋아한다고 외치려 했는데으어어억 하는 사이 .
  5. [이슈픽] 국무회의 첫 생중계에 쏠린 시선···"투명성 강화" vs "긍적적 평가할 뻔" "국민이 정책 논의 과정을 볼 권리가 있다."2025년 7월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국무회의 전 과정을 국민 앞에 생중계했다. 대통령의 모두발언만 공개되던 관행을 깨고, 1시간 20분 동안 주요 현안에 대한 장관들과의 실시간 토론까지 국민에게 여과 없이 공개했다.정치권의 엇갈린 반응: "투명성 강화" vs...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